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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STARS 2017 Finalist #9 - THE MISSING LOOK-ALIKE > 본문
< ADSTARS 2017 Finalist #9 - THE MISSING LOOK-ALIKE >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17. 8. 22. 13:32태국에서 실종 포스터들은 실종된 사람들의
다른 단서들이 발견되지 않았을 때 유일한 희망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뇌는 낯선 것을 단기 기억에
저장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실종자 포스터는
겨우 약 30초 동안만 뇌에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이 캠페인의 목표는 타이에서 사람들의 실종 사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대중의 관심을 사회적으로 환기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중이 더욱 쉽게 찾아내서 실종자를 찾는 데
더 많은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 입니다.
우리의 두뇌는 낯선 사실을 단기 기억에 저장하기 때문에
실종자 포스터가 기억에 남는 시간은 30초여 남짓입니다.
과학적 증거에 따르면, 장기기억은 익숙한 사실들에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종자를 다른 사람의 모습과 연관 시키도록 만들어서
사람들이 실종자를 더 쉽게 오래 인지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캠페인은 포스터에서 실종 된 사람들과 비슷하게 보이는
10 명의 유명인으로 시작하여 사람들이 포스터를 공유하도록 권장하여
우리가 익숙한 얼굴에서 실종 된 사람들을 찾아 낼 수 있게 합니다.
Missing Look-Alike 캠페인은 실종자와 유명연예인의 얼굴의 비슷한 점을 이용해서
사람들이 실종자의 얼굴을 기억하고 연관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태국 사람들이 배우, 여배우 및 유명 인사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실종 된 사람들을 발견했을 때 연예인을 상기시키는 덕분에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은 TVC, 온라인, 문, 광고판, 버스 스크린 및 Instagram을 사용하여
도입하여 전국적으로 홍보되었고
The Mirror Foundation의 Facebook 팬 페이지와
이 캠페인에 등장한 유명인의 Twitters부터 시작하여 널리 퍼졌으며
짧은 버전의 비디오는 디지털 간판 및 버스 스크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미디어 플랫폼은 해시 태그 #TheMissingLookAlike를 통해 연결되어 있어
이 해시태그를 통해 실종자 팬 페이지를 만들었고
이 팬페이지는 많은 사람들이 실종자를 찾고 익숙한 얼굴과 연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캠페인은 방송된 지 30시간만에 조회수 100 만회 이상을 달성하였고
태국 트위터에서 트렌드 1위의 해시태그가 되었습니다.
또한 단 2일만에 300만 넘게 공유되었으며, 뉴스 취재 113분,
무료 미디어에서 얻은 이익은 9 억 1800만 바트로 총 노출 수 1억회 이상에 달했습니다.
심지어 실종자 85 %는 기억에서 쉽게 회상되었으며
많은 유명인들이 이 캠페인에 자원 봉사하기 위해 직접 기관에 연락했습니다.
포스터에 실린 10명의 실종자 중 2명을 찾는데 성공하면서 톡톡히 성공을 거둔 캠페인이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아직 찾지 못한 실종자들을 위해
그들을 계속해서 마음속에 기억하고, 찾으려 노력해야 한다는 것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