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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STARS CHOICE #11]사람들의 안전을 생각하다, Mobile 본문
AD STARS CHOICE #11
사람들의 안전을 생각하다, Mobile
하루 중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멀리 떨어트리고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세를 보이는 모바일 분야.
올해도 모바일 관련 광고와 프로모션이 전 세계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모바일과 관련한 사람들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멋진 아이디어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모바일 프로모션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Kiddy Co-Pilot
최근 부산에서 안타까운 교통사고로 많은 이들이 마음 아파했습니다.
또 한번 교통 안전은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하여야 할 문제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하지만 기존의 교통안전에 대한 메세지들은 사람들이 실감하지 못해 쉽게 무시되곤 했는데요.
글로벌 모터브랜드인 PEUGEOT는 좀 더 직접적으로 사람들의 움직임을 변화시킬 순 없을까 하는 고민 끝에 자신들의 크리에이티브와 메시지를 모바일 앱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텐데요,
운전을 하는 동안 아이들은 뒷자석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시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eugeot는 이런 환경 속에서 하나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었는데요.
뒤에서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아이들이 부모님의 과속을 줄이게 할 수 있을 어플리케이션 만들자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Kiddy Co-Pilot 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Kiddy Co-Pilot는 자동차를 충돌시키지 않고 진행할 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간단한 운전 게임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앱 내에서만 게임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데요.
GPS 추적 시스템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이동중인 차량의 위치와 제한 속도를 추적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 내의 차량 속도도 같이 조정되게 됩니다!
GPS를 통해 얻은 차량 정보로 운전자가 제한 속도 이상으로 운행을 한 것을 인식하게 되면
게임 속의 차량 속도 또한 올라가며 얻은 점수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를 막기 위해서는 운전자가 제한 속도를 지키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아이는 게임을 계속하기 위해 부모님께 속도를 낮춰 달라는 말을 하게 되고,
이는 운전자에게 단순한 교통 안전 메세지보다 더욱 직접적으로 제한 속도를 지키게 하는 동기가 됩니다.
Kiddy Co-Pilot. 모바일과 GPS, 그리고 부모님과 아이의 관계를 생각하고,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게임을 통해 차량, 드라이버의 안전까지 생각한 멋진 아이디어 였습니다.
Kiddy Co-Pilot
Advertiser/Client | Nasim Sdn. Bhd.
Brand | Peugeot Malaysia
Company | FCB Sdn Bhd
Healthy WIFI
현대인의 대표적인 생활 질병인 거북목 증후군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혹시 자세가 구부정 하진 않나요?
잠시 허리를 펴고 다음 작품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 일반인 부문에서 소개된 작품과 동일한 주제인데요.
바로 스마트폰 사용에 따른 목 건강 문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어떤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 하였을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우리는 자투리 시간이 생길 때 마다 무의식 적으로 스마트폰을 보곤 합니다.
아니 이제는 잠시 동안이 아니라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을 보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곤 하죠.
그에 따라 고개를 푹 숙이고 있는 자세가 오래 지속되고는 합니다.
스마트 폰을 사용할 때 잘못된 자세는 목, 어깨 및 허리의 통증을 발생시키는데요.
그 증상은 경부척추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 경부척추증을 진단받은 사람은 적어도 오천 육백만명이나 되는데요.
그 수는 매년 백만명씩 증가하고 있으며, 환자들이 점점 더 젊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당연히 바른 자세가 필요하죠.
휴대폰을 볼 때 바닥에서 70에서 75도까지 올라간 적절한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하지만 자발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람들이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와이파이를 찾곤 합니다.
비싼 요금제를 이용한다고는 해도 영상 콘텐츠 등을 이용할 경우 그 데이터는 어마어마하기 때문인데요.
MULLENLOWE CHINA는 이 점을 놓치지 않고 와이파이와 크리에이티브를 연결한 프로모션을 생각해 냅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할 경우에만 와이파이에 연결되게 한다는 아이디어,
그렇게 탄생한 것이 Healthy WIFI 입니다.
Healthy WIFI의 사용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와이파이 목록에서 Healthy WIFI를 선택하게 되면, 각도를 재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휴대폰을 세워 각도를 70도로 맞추었을 때에만 와이파이가 연결되게 됩니다.
다시 고개를 숙이게 되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지게 되죠.
Healthy WIFI는 중국 13개 도시의 사무실 및 쇼핑몰, 호텔 로비, 레스토랑, 카페, 지하철, 기차역 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설치 후 첫 한달동안 Healthy WIFI에 접속을 시도했던 사람들 중
24.9%가 와이파이를 계속해서 사용하였는데요.
그 만큼이나 자세 교정을 한 사람들이 나타났다는 증거가 되겠죠.
이 방법이 실제로 나쁜 자세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결과 였습니다.
기술 발전의 과도기를 넘어 이제는 사람을 이야기 하는 모바일 분야.
이를 이용하여 안전과 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내는 시도가 너무나 멋진 작품들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2016 부산국제광고제에서 현장에서 더욱 크리에이티브들을 확인해보세요!
Healthy WIFI
Advertiser/Client | China Telecom
Brand | Healthy WIFI
Company | MULLENLOWE CHI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