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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STARS 2015 Winner 한중일 특집] 중국 편 본문
[AD STARS 2015 Winner 한중일 특집]
중국 편
AD STARS 2015 Winner 한중일 특집! 한국 편에 이어 중국 편을 들고 왔는데요.
이번 부산국제광고제 중국 출품작 수는 1,696편으로
한국에 이어 두 번째로 최다 출품작 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만큼 빛나는 수상작들도 많았는데요. 하나씩 함께 살펴보며 말씀 드릴게요^^
[AD STARS 2015 중국 수상작 현황]
: Grand Prix 1편, Gold 5편, Silver 8편, Bronze 4편 수상 ※Crystal 수상작 제외
디자인 & 프린트 부문 강세 두드러져 –
중국의 경우 유난히 디자인 및 프린트 부문 수상이 많았는데요. 앞서 소개해 드렸던 소설 모비딕의 표지 ‘MIC-Moby Dick’, 북극의 환경 보호를 위해 제작된 ‘Green Peace’가 디자인, 프린트, 아웃도어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특히 ‘MIC-Moby Dick’은 프린트 부문 Grand Prix를 수상하기도 했죠.
국가 특색을 살린 컨텐츠의 활약 –
이색 출품작으로 소개해 드렸던 ‘Great Chinese Names for Great Britain’ 역시 프로모션 및 다이렉트 부문 골드 등 다부문에서 수상하며 중국의 위세를 높였는데요.이 작품은 중국인을 대상으로 영국관광청에서 제작한 관광 홍보 아이디어로 영국의 관광 명소에 특색 있는 ‘중국식 이름’을 붙여주는 프로모션으로 주목을 받았었죠.
중국 특색을 살린 이색적인 방법으로 ‘영국 내 중국관광객 유치 증가’라는 그 목적을 달성했음은 물론 광고계에는 중국 광고의 특색을 홍보하는 득을 본 셈이죠.
중국 광고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수상작들 –
배기가스 배출량이 일반 온수기의 절반이라는 제품의 친환경적인 장점을
두 사람이 샤워기를 나눠 쓰는 유쾌한 모습으로 표현한 ‘Water Exercise Of the Share a Shower’,
네모난 얼굴을 한 사람 모형이 거대한 박스를 만드는 모습을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Unbox Yourself’ 등 중국 특유의 유니크한 발상이 돋보이는 작품들도 있었습니다.
또 모바일의 “스트리트 뷰” 기능을 통해 도로 위에서 펼쳐지는 리얼한 패션 스트리트를 재현한
‘FASHION STREET VIEW’의 경우 세련된 비주얼과 트렌디한 기술의 접목으로 중국광고의 크리에이티브한 진화를
여실히 보여주기도 했죠.
중국 편 수상작 소개로 Goodstein의 ‘Unbox Yourself’와
FRED & FARID SHANGHAI의 ‘FASHION STREET VIEW’를 준비했는데요.
함께 보시죠!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위해선 먼저 상자를 깨고 나와야 한다?!
- Unbox Yourself
· 에이전시 : Goodstein(China)
· 광 고 주 : Zihua Creative
· 수상내역 : Film Craft 부문 Bronze
네모난 얼굴을 한 남자가 재주를 넘는 재미있는 제스처로 더 거대한 상자를 만들어 냅니다.
크기가 꼭 맞는 마지막 네모 틈에 얼굴을 밀어 넣고 낑낑대더니
그제야 사람 얼굴의 모습을 갖추는데요.
이 영상은 중국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양성을 위한 온라인 학습 플랫폼
Zihua.com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획일화된 교육시스템은 마치 상자 안에 사람을 밀어 넣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그 상자(틀)에 갇힌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창작이란 결국 똑같은 상자를 만드는 것일 뿐이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똑같은 상자를 무한반복 찍어내어 마침내 거대한 상자를 만든 남자가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게 된 후 이 반복되는 상자에서 스스로 걸어 나오게 되는 이야기.
캐릭터 디자인,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사운드 디자인 및 3D 인쇄 모션 등
이 영상 제작에는 Zihua.com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학습 프레임이 사용되었습니다.
메시지는 메시지대로 담고, 보여줄 건 또 제대로 다 보여주네요. ^^
Unbox Yourself – Goodstein(China)
Zihua Creative
Educational systems around the world put people into boxes. People are educated out of creativity. Once you are stuck in your box, the only thing you will create is another box. This is the story of the main character, and what happens to him once he learns something new.
In this fully 3D printed stop motion animation for Zihua.com.cn, the Chinese online learning platform for creative professionals, literally everything you can see in the frame you can learn on the site. Character design, CG animation, stop motion photography, illustration, scoring films, sound design and 3D printing. Even the cast used in the film are the actual teachers and instructors on the platform. Every single frame of this stop motion animation was 3D printed, it takes around 4 hours to print a figure at the size of 20 cm with a standard 3D desktop printer. In total 688 individual frames were printed on 15 desktop 3D printers over the course of 20 days.
13,613 new members on platform 50,850 online courses attended +6000 new wechat followers.
거리에서 펼쳐지는 리얼 패션 위크! - FASHION STREET VIEW
· 에이전시 : FRED & FARID SHANGHAI(China)
· 광 고 주 : ME&CITY
· 수상내역 : Mobile 부문 Bronze
디자이너들이 작품을 발표하며 패션쇼가 집중적으로 열리는 주간인 패션위크는
패션계 핫 피플들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자리이자,
해당 시즌의 패션 트렌드를 내다 볼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대부분 특별한 공간에서 다소 호화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연예인, VIP, 패션업계 종사자 등 일부의 선택된 사람들만의 파티인 경우가 많죠.
런웨이를 수놓은 의상들은 값비싼 명품이 주를 이루고요.
선택된 이들만을 위한 패션위크가 아닌, 보다 많은 이들이 누릴 수 있도록
중국의 패션브랜드 ME&CITY에서 이색적인 패션쇼를 진행했습니다.
중국의 구글 맵이라 불리는 텐센트 맵스(Tencent Maps)와의 제휴로
STREET VIEW(거리 뷰) 기능을 빌려 거리 위에서 펼쳐지는 패션쇼를 재현한 것인데요.
기존의 거리뷰로는 지나가는 행인과 관광지의 모습만 볼 수 있었는데
상해의 멋진 경관을 배경으로 ME&CITY의 뉴 컬렉션을 입은 모델들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도록 제공했습니다.
360도 회전 및 줌 기능으로 확대 및 다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했고요.
디자인의 디테일은 물론, 모델이 착용한 소소한 아이템들까지 생생하게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어 누구나 가까이에서 살아있는 스트리트 패션을 느낄 수 있었죠.
이 스트리트 패션쇼는 상하이에서 열리는 패션위크 기간 동안 동시에 진행되며
ME&CITY의 새로운 컬렉션 런칭을 알렸는데요.
2000만뷰라는 엄청난 수치를 기록하며, 패션위크 동안 평소 대비 800배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핫한 패션 이슈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FASHION STREET VIEW - FRED & FARID SHANGHAI(China)
ME&CITY
Every Fashion Week, labels stage extravagant shows catering only to the elite. Me&City did the opposite, launching their newest collection with a show tailored to the digital savvy youth: "Fashion Street View."
Partnering with Tencent Maps, we re-shot Shanghai's most popular streets, replacing pedestrians with Me&City models. People could buy the featured clothes right off the map.
Over 20,000,000 views, 800 times than the audiences of shanghai fashion weeks, products are sold out within 2 weeks after the launch.